제1조(목적)
1.
본 약관은 와큰(WAACN)이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
본 약관은 회사가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스마트폰용 앱, 태블릿용 앱, PC용 웹사이트 등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그 성질이 반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waacn.co.kr, 추후 회사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 스마트폰 및 이동 통신 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포함합니다.
2.
이용자: 와큰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일반 회원: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 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으로써,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공고를 등록하는 등 원하는 예술가를 찾기 위해 사이트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티스트 프로필 회원: 회사에 기본 회원 정보 외에 아티스트용 정보를 제공하여 프로필 등록을 한 회원으로써, 회사와 서비스 이용, 아티스트 정보 제공 및 활용에 동의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아티스트 공고에 지원하는 등 원하는 일자리를 찾기 위해 사이트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6.
스태프 프로필 회원: 회사에 기본 회원 정보 외에 스태프용 정보를 제공하여 프로필 등록을 한 회원으로써, 회사와 서비스 이용, 스태프 정보 제공 및 활용에 동의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스태프 공고에 지원하는 등 원하는 일자리를 찾기 위해 사이트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7.
기업: 와큰의 일반 회원이 기업의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새로 등록하는 일반 회원의 그룹 단위를 말합니다.
8.
구매자: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에 대한 구매서비스의 이용을 청약한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9.
아이디(ID): ‘일반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일반 회원’이 입력한 정보를 말합니다.
10.
비밀번호: ‘일반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일반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일반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1.
활동명: ‘일반 회원’이 생성한 아티스트 프로필 또는 스태프 프로필에 종속되는 정보로, ‘일반 회원’의 본명을 대신하여 프로필에 노출되는 정보이며 ‘일반 회원’ 상호 간의 식별을 위해 활용됩니다. ‘일반 회원’으로 가입하고 아티스트 또는 스태프 프로필을 정할 때 선택적으로 기입할 수 있습니다.
12.
영문 닉네임: ‘일반 회원’ 또는 ‘기업’이 특정 아티스트 또는 스태프를 검색할 때 사용하는 닉네임으로, 아티스트 프로필 또는 스태프 프로필에 종속됩니다. 아티스트 또는 스태프 프로필을 생성할 때 선택적으로 기입할 수 있으며, 중복 확인을 통해 다른 회원과 중복되지 않는 영문 닉네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3.
와큰캐시: 와큰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각종 유료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서 ‘회사’가 발행 당시 미리 ‘회원’에게 공지한 전자금융거래법상의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사전 충전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 약관, 운영 정책 및 규칙(이하 ‘세부 지침’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세부 지침이 충돌할 경우에는 세부 지침이 우선합니다.
제4조(약관의 명시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전화번호, 전자 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본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정해진 내용 중 청약 철회 및 환불 조건 등과 같은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합니다.
3.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비회원의 경우 이용 가능한 서비스와 관련된 약관을 적용받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화면에서 제시되는 경고 메시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효력과 동일합니다.
4.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하 ‘관계법령’이라 합니다)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플랫폼 초기 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 최소 30일 이상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6.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한 경우, 개정 약관은 적용 일자 이후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며 적용 일자 이전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 약관이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받고자 하는 뜻을 ‘회사’에 전달하고 ‘회사’가 여기에 동의한 경우 개정 약관을 적용합니다.
7.
회사는 전 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히 고지하였음에도 이용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8.
회원은 개정되는 약관의 전체 또는 일부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탈퇴를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9.
본 약관 또는 관련 운영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서비스와 관련된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서비스 이용 희망자의 이 약관에 대해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와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2.
이 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 신청 당시 서비스 이용 희망자의 이용 약관의 확인과 명시적 의사 표시를 통해 성립됩니다.
3.
이용 계약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기업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등)이 할 수 있습니다.
4.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 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 등)을 기입하여 회원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이용자의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한 경우, 회사는 회원 아이디와 같이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a.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b.
회원정보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 등 불완전한 부분이 있는 경우
c.
본인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d.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e.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운영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f.
서비스 운영정책 위반으로 회사로부터 조치를 받은 자가 조치 기간 중 이용 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g.
서비스 운영정책 위반으로 가입 제한 조치를 받은 자가 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4.
회원가입 시기는 ‘회사’의 가입 승낙 안내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실명 기준으로 1인 당 1개의 계정을 사용하여 회원가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6.
회원가입시 ‘새로운 공고 등록’등의 마케팅용 MMS 전달에 대한 자동 동의가 이루어지며, 원하지 않을 경우 별도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7조(서비스 이용)
1.
와큰 서비스 이용은 사이트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가 와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로 기업이 등록한 프리미엄 공고에 일반 회원이 지원하는 등 일부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로부터 구매한 와큰캐시를 사용하여야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4.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업자로서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와 일부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들 사이에서 발생한 거래와 관련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회원의 정보 관리에 대한 의무)
1.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a.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b.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 또는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하며, 회사의 안내 또는 조치에 따르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계정에 등록된 정보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a.
회원은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중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원 정보를 수정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b.
변경된 회원 정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c.
변경된 정보는 회원 정보에 즉시 반영되지 않으며, 회원은 이를 인지하고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에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제9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와큰 알림, 배너, 문자메시지, 알림톡, 공지사항 게시글 등 서비스 내 각종 통지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7일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함으로써 제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 정보 보호)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3.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상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제11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
일자리 공고 서비스: 일반 회원 또는 기업 간에 구인 구직을 위해 새로운 공고를 등록하고, 조회하고, 지원 및 지원서 조회, 결과 전달 기능을 제공하는 데에 수반되는 서비스 및 부가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b.
기업 서비스: 기업에 소속되어 있는 일반 회원이 기업을 등록하고, 기업의 명의로 공고를 등록하는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데에 수반되는 서비스 및 부가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c.
프리미엄 기업 서비스: 사전에 등록된 기업에 한하여, 추가적인 정보를 인증하여 프리미엄 공고를 등록하는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데에 수반되는 서비스 및 부가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d.
공연홍보 서비스: 일반회원 또는 기업이 본인의 공연을 등록하고 관련 링크를 등록하여 공연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데에 수반되는 서비스 및 부가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e.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전 항의 서비스에 대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수수료는 서비스의 종류별로 다르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용역 등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용역 등의 내용을 변경 또는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용역 등의 내용을 현재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공지하거나, 그 제공을 즉시 중단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용역 등의 기술적 사양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제7조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하며, 서비스의 변경이 이용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이용자의 이메일 주소로 메일을 발송하거나 휴대전화번호롤 문자 메시지를 전송하는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공지합니다.
5.
전 항의 경우 유상으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무상으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도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2조(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단)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다음 각 호의 사유를 포함한 기타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a.
시스템의 유지 · 보수를 위한 점검, 통신 장비의 교체 등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b.
전시, 사변, 천재지변,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c.
관계사와의 계약 종료, 정부의 명령/규제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d.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이 경우 중단되는 서비스의 내용은 제9조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하며, 서비스의 변경이 이용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제9조의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예측할 수 없거나 통제할 수 없는 사유(회사의 과실이 없는 경우)로 인해 사전 통지 내지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13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가 용역 등에 대하여 ‘표시 ·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 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4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며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a.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b.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c.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d.
회사가 정한 절차 외의 방법으로 시스템을 이용하거나 접근, 공격하는 행위
e.
저작권 등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f.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g.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 게시하는 행위
h.
스크래핑, 복제, 전송, 배포 등 영리를 목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무단 활용하는 행위
i.
영리적인 목적으로 개인 휴대폰 번호 혹은 개인 홈페이지, SNS 주소 등을 통해 우회 거래를 유도하는 행위
j.
기타 법령,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거나 본 약관과 제45조의 ‘약관 및 정책’을 위반하는 행위
2.
회사는 이를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제재를 하거나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신뢰와 협조로써 회사와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를 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제15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 탈퇴 요청을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체결된 거래 계약을 이행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모든 거래 계약을 이행한 후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플랫폼’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할 수 있습니다.
a.
회원 가입 시 허위 정보를 기재한 경우
b.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c.
관계 법령 또는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d.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제2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이용정지 및 영구 이용정지를 하거나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본조에 따라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회원이 등록한 결제 수단, 인증 정보에 따라 계정에 보유한 금액을 정산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본 약관 제9조에 규정한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공지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해지 의사가 도달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6.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제재를 받은 이용자가 이의를 제기하고자 할 경우 회사의 고객센터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7.
이용 계약 종료 후 해당 회원이 진행했던 거래에 대한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이에 대한 해결 및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6조(저작권의 귀속 및 게시물 관련)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 일체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사가 이용자가 게시물을 게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하여 서비스 내에서 이를 노출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개선 등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만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의 제한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부득이 이러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 사전에 이용 목적에 대한 설명을 드린 후 동의를 얻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이 작성 · 제공한 게시물에 관해, 이를 수정 · 격리 · 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하여, 복제권 · 공연권 · 공중송신권 · 전시권 · 배포권 · 대여권 · 2차적저작물작성권 등 저작재산권 일체에 대한 권리를 회사에 부여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회사와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상 관계가 있는 제3자에 대해서도 해당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동일합니다.
6.
본 약관에서 회사에 부여된 권리를 제외하고 이용자는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를 보유합니다. 이용자의 동의 없이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공개할 수 없습니다. 단, 이용자가 공유를 목적으로 배포한 게시물 또는 이용자의 동의를 얻은 게시물에 한해서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 · 전시 · 배포 및 수정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7.
이용자의 게시물이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회사에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분쟁 발생 시 해당 이용자는 본인의 책임과 비용으로 분쟁을 해결하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8.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다음 각호의 사유의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또는 임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a.
법령을 위반하거나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하는 경우
b.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는 경우
c.
기타 회사의 정책에 위반되는 경우
제17조(유료서비스 관련)
1.
회사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이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이용 요금, 납부 방법, 교환, 대금 환불 등 절차에 관하여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화면을 제공하여 명시합니다.
제18조(구매 규정)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에 따라 와큰캐시 등을 구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구매 과정에서 다음의 각 내용을 확인하거나 사용하기 쉽도록 제공하거나, 제9조에 명시된 수단으로 통지해야 합니다.
a.
용역 등의 검색 및 선택
b.
회원 간 문의, 답변 수신 여부와 그 내용
c.
서비스, 용역 등의 정보
d.
결제 방법의 선택
제19조(계약의 성립)
1.
회원의 구매와 동시에 계약이 성립합니다.
2.
회사의 안내에는 회원의 구매계약에 대한 정보와 기타 안내 사항이 포함됩니다.
3.
단, 회사는 제18조의 구매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회원에게 확인을 요청하거나 구매 취소를 안내할 수 있습니다.
a.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b.
기타 구매 건의 제공에 있어 회사 기술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20조(지급 방법 및 구매 수수료)
1.
회사에서 구매한 용역 등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아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a.
토스페이먼츠를 통한 결제
2.
회원이 회사에 지불하는 용역 등에 대한 대금에는 구매 수수료가 포함됩니다. 구매 수수료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다르게 책정될 수 있으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합니다.
제21조(수신확인통지, 구매 취소)
1.
회사는 회원의 구매 후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이때, 수신확인통지는 ‘구매가 완료되었다’는 취지를 제9조의 방법에 따라 전달합니다. 단, 수신확인통지는 회사의 명의가 아닌 PG사의 명의로 전달될 수 있습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용역 등 제공이 시작되기 전체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이 이미 구매한 용역을 사용했다면 (와큰캐시를 사용했다면) 제23조에 따라 청약철회를 처리합니다.
제22조(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용역 등을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서비스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거래를 취소하여 회원이 결제한 수단으로 거래 대금을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3조(청약철회 등)
1.
회사와 용역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1항에 따라 해당 계약에 관한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단, 회원은 용역 등을 제공받은 경우 등 같은 법 제17조 제2항에 따라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a.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용역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용역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b.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용역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c.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용역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d.
같은 성능을 지닌 용역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용역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e.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제5호에 해당하는 디지털 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해서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f.
그 밖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5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용역 등의 내용이 표시 ·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용역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4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청약 철회 등을 한 경우, 회원은 제공 받은 용역 등 일체를 반환하여야 하며, 다운로드한 것이 있는 경우 이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청약 철회가 완료되면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용역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용역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금융기관의 전산오류 내지는 마비 등 외부적 사정에 의하여 지연된 경우 회사는 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등의 결제 수단으로 용역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용역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4.
제3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회원이 결제한 수단으로 환급할 수 없을 때에는 환급에 필요한 다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반환된 용역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 그 용역 등의 사용 또는 소비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그 용역 등의 제공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5조(결제 시 유의 사항)
1.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과 이용 방법을 준수하여야 하고, 이를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2.
구매하려는 용역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참조용 상품정보를 제공하는 경우도 용역 등의 구매와 관련하여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회원은 용역 등을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되며,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회사 및 해당 결제 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의뢰인 본인이 소속된 사업자 소유의 결제 수단 사용은 예외로 합니다.
5.
회원은 구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6.
회원은 용역 등의 구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 해결의 불성실로 발생한 용역 등의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의 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 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 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거래 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9.
미성년자가 사이트를 통하여 용역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26조(금지행위)
1.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직접 구인구직하는 행위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됩니다. 이 경우 직접 연락을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구인구직 정보 등의 서비스 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따라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는 금지됩니다.
3.
실제 용역 등의 제공이 없는 등 용역 등의 실질적인 구매 의사가 없는 구매 행위와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본 조의 금지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서비스의 이용 제한, 이용 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27조(회사의 면책)
1.
회사에는 다음과 같은 면책 사항이 있습니다. 단,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a.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또는 기업 간 자유로운 구인구직 또는 용역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회원 또는 기업을 대리하지 않으며, 이용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b.
회사는 회원 또는 기업이 등록한 용역 등의 내용과 거래 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스스로 책임지고 구인구직 등의 용역 등을 구매해야 합니다.
c.
회사는 이용자 간의 모든 행위와 관련하여 판매 의사 또는 구매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용역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대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허위성 · 위법성이 객관적으로 확인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d.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e.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이용계약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사는 거래의 안정성을 위해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 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른 이용자의 약관 위반 행위에 가공하거나 공모한 것이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이용자 또는 약관 위반 행위를 돕거나 그로 인해 부당한 이득을 취한 것이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이용자에 대하여도 해당 약관 위반 행위에 대한 제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정지하거나 이용 제한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회원에게 통보하며 회원이 연락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부득이한 경우 선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에 따라 경고, 회원 자격 정지 또는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단, 위반의 심각성과 빈도, 재발 가능성, 고의성 등에 따라 경고 처리 없이 영구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의 정보를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이용자가 등록한 정보 및 게시물 등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의 데이터, 법령 상 회사에 보관 의무가 있는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6.
본 조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본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 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제29조(연결 서비스와 개별 서비스)
1.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하이퍼링크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서비스, 후자를 피연결 서비스라고 합니다.
2.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피연결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피연결 서비스의 서비스 이용 및 용역 등 구매에 관하여는 해당 피연결 서비스의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별도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거나, 기존 서비스 내에서 필요한 경우 이를 위한 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이는 각 서비스의 개별 페이지에 유의 사항의 형태로 구현될 수 있으며, 그 형태나 명칭을 불문하고 본 조에서 규정하는 ‘약관 및 정책’에 해당합니다.
5.
회사가 전항에 따른 개별 약관 및 정책을 둘 경우 이용자가 최초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 동의 절차를 거치도록 하거나 이를 이용자가 충분히 확인할 수 있도록 제시하며, 해당 약관 및 정책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30조(책임 제한)
회사는 이용자에게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46조(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고의,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고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 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a.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b.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c.
서비스 접속 또는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d.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e.
제3자의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f.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g.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h.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
i.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2.
회사는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6.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분쟁의 해결)
1.
회사는 회원 간의 분쟁이 발발했음을 양 당사자 중 한 명 이상으로부터 통보를 받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원만한 문제 해결을 위해 개입하거나 문제 해결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모든 조치(거래 진행 보류, 거래 금액의 정산 및 환급 보류, 서비스 이용 제한, 거래 이력의 열람 등)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또한 회사는 분쟁 해결을 위한 거래 당사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상대방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정보 제공과 관련한 상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3.
회사는 양 당사자의 합의 또는 회사의 개입을 통해 자체적으로 분쟁 해결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하기의 기관을 포함한 외부기관에 분쟁 건을 이관하거나 당사자에게 이관 신청을 안내할 수 있으며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관된 시점 이후부터는 해당 기관의 의견을 신뢰하며 이를 기준으로 분쟁 관련 업무를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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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5.
회사는 이용자와의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할 것이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소되지 않으면 이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24년 7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